ULS 레이저 재료 가공 시스템은 컴퓨터 주변기기로 설계되었습니다. 사용자가 그래픽 디자인에서 CAD/CAM에 이르는 다양한 소프트웨어와 광범이하게 호환하여 디자인 파일을 인쇄할 수 있도록 인쇄 드라이버가 레이저 시스템과 함께 제공됩니다. 그러나 인쇄 프로세스는 대부분 통신과 관련된 일부 제한이 있을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을 극복하기 위해 ULS는 사용자가 특정 그래픽 파일 형식 (PDF, DXF, STL, G-Code)을 인쇄 프로세스를 거치지 않고 레이저 시스템 제어 소프트웨어로 직접가져오기 할 수 있는 Direct File Import 옵션을 제공합니다.
이 Direct File Import 옵션은 고객에 다음과 같은 장점을 제공합니다.
• 향상된 유연성 및 사용 편의성
사용자가 표준 디자인 파일 교환 형식을 가져올 수 있으므로 타사 그래픽 소프트웨어 설치와 학습에 소요되는 시간과 잠재적인 오류를 줄일 수 있습니다.
• 벡터 가공 품질 향상
기존 인쇄 프로세스에서 발생한느 벡터 데이터의 다운 샘플링을 제거하여 원본 디자인 파일에 대한 충실도를 최대한 높일 수 있습니다. 다운 샘플링은 신호의 샘플링 속도를 줄이는 프로세스로 일반적으로 데이터
속도 또는 데이터 크기를 줄이기 위해 실행됩니다.
• 플랫폼 간 호환성 개선
Mac과 다른 플랫폼에서 만든 디자인은 Windows PC에서 원본 파일을 열고 다시 인쇄할 필요없이 공통 교환 형식으로 저장하여 레이저 시스템 제어 소프트웨어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.
향상된 유연성 및 사용 편의성
사용자는 DXF 및 PDF 파일 형식을 ULS 레이저 시스템의 제어 소프트웨어로 직접 가져오기 할 수 있습니다. 또한 XLS 및 ULTRA 모델의 사용자는 G-Code 파일을 가져올 수 있으며 XLS 모델의 사용자는 STL 형식의 3D 솔리드 모델에서 슬라이스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.
DXF 파일 형식
DXF 가져오기 프로세스는 벡터만 지원하며 모든 벡터 데이터에 대해 DXF 파일을 분석합니다. DXF 파일 형식의 색상 할당이 유지되고 각 벡터 경로에 프로세스 유형과 설정을 할당하는데 사용되므로 사용자는 여러 프로세스와 설정을 디자인 파일에 있는 여러 색상의 벡터 경로에 할당할 수 있습니다. 사용자는 스케일을 지정하고 설계를 필드 중앙으로 강제 적용하여 DXF 파일 형식의 좌표계 문제를 없앨 수 있습니다. 높은 충실도의 벡터 데이터가 레이저 시스템 제어 소프트웨어로 전달되어 2D CAD 데이터로 작업할 때 높은 수준의 정확도를 제공합니다.
PDF 파일 형식
PDF 파일 형식은 래스터 및 벡터 데이터 모두 지원합니다. PDF 파일 형식의 색상 할당은 유지되어 래스터와 벡터 데이터로 할당하는데 사용되고 사용자가 여러 프로세스와 설정을 디자인 파일에 있는 여러 색상의 요소에 할당할 수 있습니다. 래스터와 벡터 데이터를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PDF 파일 형식은 레이저 조각, 마킹 및 커팅을 위한 디자인 가져오기에 매우 유용합니다.
STL 파일 형식 (XLS 모델만 해당)
STL 파일 형식을 통해 사용자는 대부분의 엔지니어링 및 제품 개발 환경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솔리드 모델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. 사용자는 가져오기 프로세스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솔리드 모델을 보고 회전하며 벡터 커팅 또는 마킹을 위한 솔리드 모델의 벡터 단면을 생성하는 슬라이스 면을 만듭니다. 이 프로세스는 솔리드 모델을 직관적으로 다루고 레이저 시스템을 사용하기 간편하게 해줍니다.
G-Code 파일 형식 (XLS 및 ULTRA 모델만 해당)
G-Code 형식에는 일바적으로 벡터 커팅 및 가공 프로세스를 위해 CNC 공작 기계로 전송되는 명령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 G-Code 가져오기 도구는 레이저 시스템에서 벡터 커팅 및 마킹을 위해 G-Code 파일에서 벡터 데이터를 추출합니다. 이 형식을 통해 사용자는 CNC 가공을 위한 CAM 소프트웨어에 대한 투자를 활용하고 동일한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레이저 재료 가공을 위한 설계 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.
위에서 설명한 다양한 파일 형식은 사용자에게 그래픽 소프트웨어 및 2D CAD 소프트웨어에서 최신 솔리드 모델링 소프트웨어 및 공작 기계 데이터에 이르기까지 오늘날 사용 가능한 다양한 유형의 설계 소프트웨어를 활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합니다. 가져오기 프로세스를 통해 레이저 시스템 운영자는 공통 교환 형식을활용하여 운영자가 소유하지 않거나 사용 교육을 받지 않은 소프트웨어에서 다른 사람이 만든 디자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 Direct Import를 사용하면 레이저 가공을 더욱 원활하게 조직의 작업 흐음에 통합하고 소프트웨어 교육에 필요한 업무상의 단절을 줄일 수 있습니다.
솔리드 모델의 단면을 가져오는 슬라이싱 도구 스크린 샷
벡터 가공 품질 향상
인쇄 프로세스는 PC의 운영 체제에 의해 제어되기 때문에 이 프로스세는 레이저 재료 가공 시스템 사용자에게 몇 가지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. 운영 체제에서는 사용자가 인쇄 프로세스에 대해 고정 해상도를 선택해야 하며 이 해상도는 래스터 프로세스를 제어하는데 사용되므로 래스터 조각 및 마킹을 위한 인치당 라인수를 정의합니다. 사요자는 처리량 및 이미지 품질에 따라 다른 해상도를 선택합니다. 낮은 해상도는 패턴을 조각하거나 마킹하는데 필요한 래스터 패스의 수를 줄여 처리량을 증가시킵니다. 그러나 낮은 해상도는 벡터 처리량을 향상시키지 않고 벡터 커팅 및 마킹 데이터 품질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.
Direct Import 옵션을 사용하면 래스터 데이터의 해상도가 벡터 데이터의 해상도와 관계없이 독립적일 수 있습니다. 디자인 파일을 가져올 때 사용자는 래스터 데이터의 이미지 해상도를 선택하여 벡터 해상도와 관계없이 래스터 이미징 처리량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. 가져오기 엔진은 선택한 해상도를 모든 래스터 데이터에 적용하고 동시에 벡터 데이터에 대해 최고의 충실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. 이는 레이저 커팅 및 마킹을 위한 최상의 벡터 품질을 제공하는 동시에 래스터 데이터 처리량을 최적화함으로써 사용자에게 이점을 제공합니다.
추가적인 인쇄 제한은 운영 체제 인쇄 엔진이 곡선, 스플라인 및 기타 비선 요소를 폴리라인 이라는 작은 선 세그먼트 패턴으로 렌더링 한다는 것입니다. 예를 들어, 원은 아래 그림과 같이 다각형을 형성하는 여러 개의 작은 선 세그먼트로 렌더링 할 수 있습니다. 가져오기 프로세스는 실제 원, 호 및 곡선 데이터를 레이저 시스템 제어 소프트웨어에 직접 전달하여 레이저 시스템이 더 높은 충실도의 마킹 및 조각 결과를 생성하여 사용자의 레이저 재료 가공 품질을 개선함으로써 이러한 한계를 극복합니다.
원을 렌더링한 다각형 이미지
플랫폼 간 호환성 개선
Direct File Import 옵션의 또 다른 이점은 사용자가 Mac 또는 Linux 기반 PC와 같은 비 Windows 기반 PC에서 아트워크를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.
사용자는 Windows PC에서 디자인 파일을 다시 열고 레이저 시스템으로 인쇄할 필요없이 원하는 운영체제에서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사용자는 지원되는 교환 형식 중 하나로 설계 파일을 저장하고 제어 소프트웨어로 직접 가져옵니다. 이것은 사용자가 가장 편한 PC와 운영체제를 사용하여 레이저 재료 가공을 위해 디자인할 수 있도록 설계 플랫폼 간에 친화성을 높입니다.